본문 바로가기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자격, 한방에 알려드립니다.

바로가는 방법 발행일 : 2022-07-19
반응형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관심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1인당 300-500만원자격증 취득비를 지원해주는데요. 바리스타, 요양보호사 등 인기 자격증은 물론 토익, 요새 핫한 프로그래밍 강좌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어떤 강좌들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내일배움카드 바로가기

내일배움카드 혜택

개요

내일배움카드는 1인당 300-500만 원의 자격증 취득비를 국가에서 국비로 지원하는 혜택이 있습니다. 이런 지원을 하는 이유는 어쩔 수 없이 실업자가 된 구직자, 또는 재직자이지만 이직을 고려하는 분들을 위해서, 고용의 유연화를 위한 제도입니다.

 

지원 프로그램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으면 요양보호사나 음식 조리, 커피 바리스타, 미용, 엑셀 등 일반사무 강좌간호조무사 강의 등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또한 구직 중인 청년층에게 필요한 토익은 물론, 최근 핫한 개발자에 도전할 수 있도록 파이썬, 빅데이터, VR, 머신러닝 등 프로그래밍 강좌까지 폭넓은 강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패스트캠퍼스, 스파르타 코딩 클럽 등 요새 핫한 학원들과도 연계가 되어 있습니다.

 

 

신청자격

내일배움카드는 2022년 4월부터 전 국민이 발급받아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바뀌었습니다. 단, 제외되는 직종들이 있으니 꼭 참조를 하시기 바랍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 불가 직종

공무원, 교사 등

현직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은 신청자격이 없습니다.

 

졸업예정자 이외 재학생

대학생 중에서, 졸업예정자가 아닌 재학생들은 신청자격이 되지 않습니다. 즉, 학생은 졸업예정자만이 신청 가능합니다.

 

자영업자

연 매출 1억 5천만 원 이상자영업자는 내일배움카드 신청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대규모기업 종사자, 특수형태 근로종사자

월 임금 300만 원 이상대규모기업 종사자(45세 미만) 특수형태 근로종사자 등은 제외됩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천천히 글을 읽으면서 잘 따라와 주세요.

 

 

1. 우선 아래를 클릭해서 고용노동부 HRD센터에 접속합니다.

고용노동부 HRD 포털 바로가기

 

2. 우선 회원으로 가입이 되어야겠죠? 회원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3. 내일배움카드 신청은 내 서비스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My service에 접속합니다.

 

4. 지원 유형을 선택하고 훈련계획서를 제출합니다.

 

5. 막히는 부분이 있다면,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문의합니다. 고객센터의 전화번호는 국번 없이 1350입니다.

 

내일배움카드 사용법

내일배움카드는 어느 곳에서 나 사용 가능한 카드가 아니라, 고용노동부와 제휴가 된 업체의 프로그램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카드입니다.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안에서 사용가능한 학원, 프로그램을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1.직업훈련 포털 HRD에 접속합니다.

직업훈련포털 바로가기

2. 훈련과정- 국민내일배움 카드 훈련과정을 클릭하면 검색창이 나옵니다.

 

3. 훈련을 받을 지역을 선택하고, 원하는 키워드나 학원 이름 등을 입력한 후에 검색을 클립 합니다.

 

4. 원하는 프로그램을 찾으셨나요? 자비부담액이 얼마가 되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00% 지원과목이 있지만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대부분 60-80%의 금액을 지원하기 때문에, 약간의 자비부담액이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5. 확인 : 위 절차를 마친 후에 신청이 잘 되었는지 해당 학원에 전화를 걸어 확인을 해 봅니다. 학원 쪽에 전화를 걸어서 확인이 되었다고 답변을 받으면 끝이 났습니다.

 

결론

여기까지,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과 사용법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구직자, 재직자가 활기차게 경제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 제도의 목적입니다. 새로운 직업을 갖기 위해 노력하는 모든 분들에게 좋은 일들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