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귀리 효능, 맛있게 먹는 레시피

바로가는 방법 발행일 : 2022-07-15
반응형

귀리 효능, 우리가 흔히 먹는 쌀보다 훨씬 더 단백질이 풍부하고 여러 가지 영양소가 많다는 사실을 알고 계실 겁니다. 그러나 우리가 귀리를 잘 먹지 않는 이유는 오트밀을 해 먹어도 그다지 맛이 없다는 사실 때문입니다. 간단하고 맛있게 먹는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귀리죠리퐁처럼 맛있게 먹는 방법을 빠르게 알려드립니다.

진짜 맛있는 레시피귀리 부작용 없애는 법을 알고 싶다면 끝까지 읽어보세요.

 

귀리를 맛있게 먹는 방법

 

건강에 좋은 귀리

귀리 영양성분

먼저, 귀리를 알아보시는 분들은 쌀에 비해 GI 지수가 낮기 때문에 당뇨에 도움이 되고, 단백질이 2배 많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은 알고 계실 겁니다. 이 외에도, 귀리는 면역력에 좋은 수용성 식이섬유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있고 각종 식이섬유비타민, 칼슘, 아연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굉장히 뛰어난 곡물로 평가받아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귀리 먹는법 (마지막에 추천 레시피 있습니다)

귀리를 먹는 방법은 정말 다양합니다. 서양에서는 소작농이 밀 재배를 해서 영주들에게 밀을 바치고, 잡초로 남아있는 귀리를 먹었다고 하니 역사가 굉장히 긴데요, 대부분의 레시피들은 먹기가 굉장히 까다로워요.

 

귀리밥

귀리를 쌀에 넣어서 밥처럼 해 먹을 수 있습니다. 밥과 귀리를 취향에 따라 적당량 섞어서 30분간 물에 불린 후 소주를 한잔 부어서 밥을 해 먹으면 부드러운 귀리밥을 먹을 수 있습니다.

 

귀리 가루

귀리는 귀리가루, 귀리 분말 만들었을 때 여러 가지 레시피를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저는 이 방법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귀리를 분말로 만들었을 때에는 식이섬유도 갈리기 때문에 GI지수가 높아져 혈당이 높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당뇨에 좋다고 해서 귀리를 먹었는데, GI지수가 높아진다면 굉장히 곤혹스럽겠죠? 귀리를 가루로 드시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압착 귀리, 오트밀

압착 귀리로 오트밀을 만들어 먹는 것은 상당히 좋은 방법입니다. 뜨거운 물에 불리거나, 우유에 타 먹으면 손쉽게 귀리를 먹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용 식단을 만들 때 가장 대중적인 방법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저는 이 방법도 추천하지 않습니다. 강한 다이어트 의지오트밀을 먹었는데, 막상 먹어보면 정말 맛이 없거든요. 그 특유의 종이 씹는 질감 때문에 오트밀 다이어트를 하다가 다시는 오트밀을 쳐다보지 않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오트밀

 

볶은 귀리 (추천)

저는 이 방법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드셔 보시면 알게 됩니다. 마치 과자 죠리퐁을 씹는 것과 유사한 맛이 나서 고소하고, 과자 대용으로도 충분히 먹을만합니다. 레시피 없이 먹어도 충분히 맛이 있습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귀리에는 망간이 많이 포함되어있고 류신이 많이 있기 때문에 통풍의 위험이 있어 과다 섭취를 해서는 안되며, 가급적 하루 1회, 최대 40g 정도를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귀리 먹을 때에는 류신 성분으로 인해 통풍이 걱정되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직접 요구르트를 만들어 먹는다면, 요구르트에는 요산을 낮춰주는 성분이 있기 때문에 귀리 부작용을 완벽하게 보완해 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귀리는 요구르트와 함께 먹을 때 건강하고 맛있게 먹을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맛있고 건강한 최고의 귀리 아침밥 레시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준비물

볶은 귀리 2 숟갈 (10g, 40kcal)

맛있는 볶은 귀리 파는 곳

플레인 요구르트 (150kcal)

견과류 10g(50kcal)

블루베리 반줌(26알, 20 kca)

반 숟갈 (30kcal)

계피 1 티스푼 (6 kca)

 

총합 296kcal

 

위의 신선한 재료들을 간단하게 섞어서 먹어주면 훌륭한 아침식사가 됩니다. 오트밀 다이어트를 목표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귀리를 제외한 재료들을 줄여주고 블루베리를 늘려주시면 됩니다. 블루베리는 양에 비해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포만감을 채워주면서도 칼로리를 낮추는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결론

여기까지 귀리 효능, 맛있게 먹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