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민은행 통장사본 발급, 이게 제일 쉬운방법이었어?

바로가는 방법 발행일 : 2022-07-24
반응형

국민은행 로고

 

국민은행 통장사본 발급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급여국민은행을 통해 받고 계신데요, 통장사본은 급여를 이체받을 때 주로 필요한 만큼, 많은 분들이 필요한 정보일 겁니다.

 

스마트폰 모바일종이통장을 촬영해서 손쉽게 모바일 팩스로 보내는 방법인터넷 PC 발급 방법,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분 만에 인증서 다운로드하기

 

 

차례


    통장사본 사용처

    통장사본계좌 명의자정보계좌번호가 적혀있는 통장 맨 앞자리를 복사한 것을 말합니다. 각종 입출금 내역이 적혀있는 통장을 전부 복사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계신 분들도 있는데, 불필요한 업무를 이중으로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통장사본 용도

    -각종 금융기관 제출용

    - 재직 중인 회사, 사업장의 입금 확인용

    -4대 보험 등 세금 원천징수

     


    오프라인 출력

    종이통장을 갖고 있다면 스마트폰을 이용해 모바일로 가장 쉬운 방법으로 통장사본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통장의 제일 앞장(계좌번호, 이름 등이 적혀있는 장)을 사진으로 찍어 팩스를 보내주는 방법입니다.

     

    특히 관공서는 서류를 팩스로 보내달라고 요청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때 제가 주로 사용하는 방법은 휴대폰으로 팩스를 보내는 방법입니다. 아래의 모바일 팩스 어플을 다운로드하시면 세상 편하게 통장사본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모바일팩스 다운받기

     

    아이폰 모바일팩스 다운받기

     


    -PC 인터넷 통장사본 발급/ 출력

    다음은 PC에서 인터넷을 이용해 통장사본을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은행에 접속할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각종 보안 프로그램과 인증서 발급 등이 굉장히 번거롭다고 느껴지는데, 국민은행 역시도 인터넷을 이용해서 통장사본을 발급하는 것은 꽤 귀찮게 느껴집니다. 공동 인증서가 있어야 좀 더 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통장사본 발급 순서

    1. 먼저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개인 탭을 클릭합니다

    2. 메인화면 좌측 상단의 개인 탭을 눌러줍니다.


    뱅킹관리 클릭

    3. 상단의 큰 탭을 보시면 뱅킹 관리 탭이 있습니다. 눌러줍니다.


    통장사본 클릭

    4. 제증명 발급 아래는 연말정산 증명서 등 많은 탭들이 있습니다. 통장사본을 눌러줍니다.


    국민은행 로그인 방법을 선택합니다.

    5. 로그인 화면이 뜹니다. 공동 인증서, 금융인증서, 스마트폰 인증, 아이디 인증 등이 있습니다. 편한 방식으로 로그인합니다.

     

    공동 인증서 다운받기

     

    6. 이제 통장사본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인쇄] 버튼을 눌러 직접 출력해서 우편, 팩스로 보내시거나 PDF로 저장해서 이메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막힐 때 도움받으실 곳

    여기까지 국민은행 전자통장 발급 방법에 대해서 모바일과 PC 버전으로 각각 알아보았습니다. 따라오시기 힘든 점은 없으셨나요?

     

    혹시나 해결이 되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국민은행 상담전화번호인 1599-9999 또는 아래의 국민은행 24시간 챗봇 서비스를 통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24시간 상담서비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