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킹통장 금리비교 , 한눈에 확인합시다

바로가는 방법 발행일 : 2022-11-21
반응형

파킹통장 금리비교, 최근 금리가 급격히 인상하고 있습니다. 은행별로 금리가 다르죠? 한번에 정리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시중 1금융권 은행과 인터넷 은행, 저축은행 순으로 정리하였습니다.

 

※ 추천글 목록

 

 

시중 1금융권 금리비교

금리표

은행 상품 금리 비고 바로가기
기업은행 도토리통장 5% 잔액 20만원 이하  
KDB산업은행 KDB Hi 입출금통장 2.5% 비대면 개설 가능 홈페이지
SC제일은행 마이100통장 최대 3.0% 우대금리 조건있음  
국민은행 KB마이핏통장 1.5% 비상금박스 등   
신한은행 쏠편한 정기예금 4.95% 12개월 계약경우 쏠편한 정기예금
전북은행 JB첫거래 파킹통장  2.6%  기본이율 2.5%,
우대금리 1%
전북은행 홈페이지

현재 추천 은행

현재 시중 1금융권 중 추천할 만한 은행은 전북은행입니다. 현재 1금융권 중 실질적인 파킹통장을 제공하는 곳은 전북은행 뿐이며, 그 외 다른 은행에서는 파킹통장을 실질적으로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전북은행의 JB첫거래 파킹통장은 은행 자체의 안정성도 뛰어난 편이므로 큰 걱정 없이 목돈을 맡겨둘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시중은행 파킹통장의 장단점

시중은행들의 파킹통장 장점은 무엇보다 뛰어난 은행의 안정성입니다. 잠시 돈을 맡긴다고 하더라도, 파킹통장 특성상 목돈을 맡기게 됩니다. 그런데 최근 은행들의 사정이 불안하므로, 무엇보다 마음편하게 맡길수 있는점이 장점입니다.반면, 단점은 상대적으로 낮은 금리입니다. 인터넷은행, 저축은행 등과 비교했을때 상대적으로 금리가 낮아 메리트가 떨어진다는 평이 있습니다.

인터넷은행 파킹통장 금리비교

금리표

은행 상품명 금리 비고 바로가기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2.7% 최대 3억원 플러스박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2.6% 최대 1억원  
토스뱅크 토스뱅크 통장 2.3% 제한없음  

현재 추천 은행

현재 인터넷은행 파킹통장은 케이뱅크의 플러스박스를 추천합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 이 사용하고 있으며, 비대면으로도 가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편리함과 함께 준수한 금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가입방법

 

 

인터넷은행 파킹통장 장단점

인터넷은행 파킹통장은 가입이 간편하고, 어플이 잘 되어있어서 사용이 편리하다는 평이 다수입니다. 또한 상대적으로 안정성이 뛰어나다는 평 또한 듣고 있습니다.

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비교

금리표

은행 상품 금리 비고 바로가기
페퍼저축은행 페퍼스 파킹통장2 3.5% 5천만원 이하
3.5% 적용
페퍼저축은행
다올저축은행 플러스 파킹통장 3.8% 판매종료  
SBI저축은행 입출금통장 3.2% 한도 1억 홈페이지
대신저축은행 더드리고 입출금통장 3.6% 1억원 이하 3.6% 대신저축은행
OK저축은행 OK 파킹대박통장 3.3% 판매종료  
웰컴저축은행 WELCOME
직장인사랑 보통예금
3.8% 조건부 우대금리 웰컴저축은행
하나저축은행 하이 하나 보통예금 3.8% 조건부 우대금리 하나저축은행

현재 추천은행

저축은행 파킹통장 추천은 없습니다. 단순 금리만 놓고 보면 상당히 좋은 것으로 보이지만, 실제로 제가 비교해보니 대부분 조건부 우대금리가 껴 있어, 제 개인적으로 추천할 만한 상품은 없었으며, 독자분들께서 직접 홈페이지의 내용을 보고 살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축은행 파킹통장의 장단점

저축은행 파킹통장의 장점은 높은금리입니다. 기존 시중은행, 인터넷뱅킹에 비해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점은 장점입니다.
단점은 낮은 안정성입니다. 특히 레고랜드사태 이후 저축은행들의 PF발 자금난이 심화되면서 불안감을 가지는 분이 많습니다.예금자보호법에 따라 5천만원까지의 예금보호는 되지만, 조금이라도 불안감을 가진 분들이라면 심사숙고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또한 높은 금리가 조건부로 제공된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결론, 더보기

여기까지 파킹통장 금리비교 알아보았습니다. 예금, 적금 풍차돌리기를 할때도 유용하게 쓰이는 파킹통장, 잘 알아보고 똑똑한 금융생활 하시도록 계속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