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스 유스카드, 청소년 용돈카드로 추천합니다

바로가는 방법 발행일 : 2022-11-19
반응형

토스 유스카드,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 유용할 것 같아 내용 알아보았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어릴 때부터 용돈을 어떻게 쓰는지 미리 교육을 시킬 때 유용하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부모의 연말정산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유용해 보입니다. 토스 유스 카드의 장점과 발급절차 등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 청소년 교통카드

 

 

토스 유스카드는 어떤 카드인가요?

카드 개요

발급일 기준으로 만 7세부터 만 16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충전식으로 사용되는 카드입니다. 쉽게 이해하자면 체크카드와 동일한 카드이며, 대중교통 이용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른 청소년카드는 만 12세 이상이 가입이 가능한 반면, 생일이 지난 초등학교 1학년생도 사용이 가능하여 용돈용 카드로 적합합니다.

 

토스 유스카드 개요
가입연령 만7세 ~ 만 16세, 만19세 도달시 자동해지
연회비 없음 (재발급 수수료 4천원)
온라인결제 만14세 이후 사용가능 (할부 불가능)
결제한도 최대 일 50만원, 월 200만원
교통카드 선불 충전식 사용

가입연령

만 7세, 즉 생일이 지난 초등학교 1학년 학생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는 대부분의 카드가 만 12세 또는 만 14세 이상이 사용 가능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부모님의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본 카드는 이런 불편함을 해소해 줄 수 있겠습니다.

연회비

체크카드이므로 연회비는 따로 없습니다. 이 점은 장점이며, 최초 발급은 수수료가 없으나 재발급하는 경우 수수료 4000원이 따로 발생하기 때문에, 가급적 카드를 잃어버리지 않도록 어릴 때부터 자녀에게 교육을 시키는 것이 좋겠습니다.

온라인 결제

자녀의 온라인 결제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만 14세 미만은 온라인 결제가 불가능하며, 14세 이후로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결제를 꺼리는 부모라면 이를 막는 것도 가능하고, 나의 토스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므로 무절제한 온라인 결제를 막을 수 있습니다.

결제한도

결제한도는 최대 하루 50만 원, 월 200만 원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금액이 너무 큰 금액이라고 생각하신다면, 미리 결제한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결제한도에 대해서는 토스 공식 홈페이지를 찾아주세요.

 

토스 공식홈페이지

 

 

교통카드

교통카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결제용으로 충전한 액수와는 별도로 교통카드를 충전한다는 점은 단점으로 보입니다. 충전은 토스 앱을 통한 충전과, 편의점, 지하철 역의 교통카드 충전기기에서 현금충전이 가능합니다.

유스 카드 혜택

연말정산

유스 카드는 연말정산 소득공제에 포함이 되며, 소득공제 비율은 카드결제, 현금영수증과 같습니다. 자녀의 소비에 대해서 연말정산을 받는 것이 쉽지 않은데, 간편하게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자녀의 용돈관리

용돈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별도의 용돈기입장이 있습니다. 이 카드를 만든 가장 큰 이유라고 하는데요, 용돈기입장 사용을 통해서 자녀가 저축습관 등 똑똑한 금융생활을 미리 배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멀리 있을 때 송금 가능

자녀가 멀리 있는데 급하게 용돈을 보내달라고 합니다. 보이스피싱 걱정 없이 토스를 이용해서 용돈을 보내줄 수 있습니다. 수학여행 등 가까이에서 자녀를 케어해줄 수 없는 상황이라도 이 기능을 통해서 자녀에게 안전하게 용돈을 보낼 수 있어요.

부정거래 차단 기능

해외 결제는 원천적으로 차단되며, 토스의 자체 기능을 통해서 부정거래를 막아줄 수 있습니다. 아직 세상의 때가 묻지 않은 자녀에게 필요한 기능입니다.

유스카드 발급

발급방법

이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순서대로 하시면 어려운 부분은 없습니다.

 

  • 토스 어플을 설치합니다. 특히 만 14세 이하 청소년의 가입은 부모의 동의가 있어야 가능합니다.
  • 자체 기능을 이용하여 보호자 인증을 합니다. 휴대폰과 개인정보가 필요합니다.
  • 자녀의 휴대폰을 통해 토스를 가입합니다.
  • 카드 메뉴에서 우리가 가입하려고 하는 토스 유스카드를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 카드 선택 이후, 부모님의 토스 어플에 허락을 해달라는 요청이 옵니다. 허락을 눌러줍니다.
  • 자녀의 토스 앱에서 만들기로 연결을 해 줍니다.

카드배송기간

카드 신청을 완료한 뒤에 약 1주일가량 기다리면 예쁜 토스 유스카드가 배송되어 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