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년내일채움공제 중도해지, 이건 확인해보세요

바로가는 방법 발행일 : 2022-09-20
반응형

청년내일채움공제 중도해지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는 2년 이상 장기 재직하는 근로자에게 목돈을 지급하는 공제 상품입니다. 특히, 국가에서 지원하는 금액이 있기 때문에 좋은 상품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 중입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 중도해지 문의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 이유는 10년에 1억을 만드는 더 좋은 상품들이 출시 대기 중이라 혜택을 놓치지 않기 위해 미리 중도해지를 하는 분이시거나, 퇴직 등의 사유로 문의하십니다. 환급금을 100% 돌려받기 위해,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현재 출시 대기 중인 10년 1억, 청년도약계좌상품은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청년도약계좌 알아보기

 개요

청년내일채움공제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중소기업, 중견기업의 취직을 장려하기 위해 만들어진 제도입니다. 6개월 이상 대상 기업에 재직한 34세 이하 청년 재직자를 대상으로 일정액 납부 시 정부지원금을 주고 목돈을 만들어주는 상품입니다. 현재 청년도약계좌로 갈아타는 것이 훨씬 이익이라는 유튜브 영상도 많이 나오고 있으니 확인을 해 보셔야 하겠습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 조건

 

청년내일채움공제 가입을 위해서는 5인 이상 중소, 중견기업에 취업한 사람이 대상입니다. 정규직으로 채용되어야 하며, 만 15세부터 35세 이하, 군 재직기간만큼 추가로 늘어날 수 있습니다. 월급여는 350만 원 이하여야 하며, 고용보험 최초 가입이거나 가입기간이 12개월 이하인 사람이 가입할 수 있습니다.

 

학력조건

학력에는 제한이 없지만, 정규직 취업인 경우 고등학교, 대학에 재학, 휴학 중인 경우에는 제외됩니다. 졸업예정자는 가능합니다.

 

기업 조건

기업은 고용보험 보험 자수 5인 이상이며, 3년 평균 매출액이 3천억 원 이하인 경우만 가능하며 업종에 따라 일부 업종은 제외됩니다. 벤처기업청년 창업기업일부 1인 이상부터 5인 미만 기업도 포함이 됩니다.

 

내가 다니는 기업이 가입되어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공식전화인 1530으로 전화해서 알아보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 가입방법

 

청년 내일채움 공제 가입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라오시면 됩니다.

 

  • 1. 워크넷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합니다.
  • 2. 근로계약을 작성하여 정규직 채용이 되어야 합니다.
  • 3. 정규직 명단을 운영기관에 제출해야 합니다.
  • 4. 중진공에 청약 신청을 해야 합니다.
  • 5. 공제부금을 적립합니다.
  • 6. 만기 공제금을 수령합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 중도해지

청년내일채움공제 중도해지,내용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귀책사유가 공제 가입자에 있는지, 아니면 회사에 있는지에 따라서 내용이 달라집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 중도해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

회사의 귀책사유청년내일채움공제 중도해지하는 경우에는 공제부금과 정부지원금을 청년근로자가 수령하게 됩니다. 내가 중도해지를 하고 싶어서 하는 것이 아니라, 어쩔 수 없는 사정에 의해서 중도해지하게 되는 경우이므로 정부가 이것을 인정해 주고 페널티를 주지 않게 되는 것입니다.

 

회사의 귀책사유 규정

 

회사의 구체적인 귀책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중소기업 기여금을 연속 6개월 이상 납입하지 않을 때
  2. 중소기업이 휴업 폐업 부도 해산 등을 하는 경우
  3. 공제사업과 연계한 부당한 임금조정이 발생한 경우
  4. 권고사직, 불공정 계약 파기를 하는 경우
  5. 중소기업이 공제가입 이후에 대기업이 되는 경우
  6. 경제적 부담

 

청년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

가입자의 귀책사유로 청년내일채움공제 중도해지하는 경우, 중소기업의 기여금은 기업이 수령하게 되며, 청년근로자 납입금과 정부지원금은 청년근로자가 수령합니다. 본인의 귀책사유로 인해 중도해지를 하는 경우이지만 그동안 일했던 부분에 대해서는 정부가 지원을 해주고, 또 내가 납부한 돈은 돌려받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단, 회사에서 낸 기여금에 대해서까지 지원을 해 줄 이유가 없으므로 기업의 기여금은 기업이 다시 돌려받게 되는 것입니다.

 

청년 귀책사유 규정

  1. 청년근로자 납입금을 연속 6개월 이상 납입하지 않을 경우
  2. 청년근로자 창업에 의해 퇴직하는 경우
  3. 청년근로자 이직에 의한 퇴직
  4. 청년근로자 학업에 의한 퇴직하는 경우
  5. 청년근로자 사업자 등록
  6. 경제적 부담

청년내일채움공제 중도해지 방법

중도해지는 유선전화로는 불가능합니다. PC로 하는 것이 가장 간편한 방법이며, 중도해지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나와있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립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 중도해지 방법

결론

청년내일채움공제 중도해지 내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상품이 출시 대기 중이기 때문에 기대를 갖고 갈아타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갈아타는 방법 등에 대해서는 후속 상품들이 구체적인 내용들이 나와있지 않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