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자 뱃살 빼는 운동 5가지 알아볼까요?

바로가는 방법 발행일 : 2022-08-06
반응형

여자 뱃살 빼는 운동 5가지 알아보겠습니다. 이제 슬슬 여름의 막바지를 향해 가고 있습니다. 즐거운 여름휴가들 보내고 오셨나요? 즐거운 휴가에 내 뱃살이 마음을 무겁게 했다면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세요. 다음 여름휴가가 오기 전에 정말 즐거운 마음으로 휴가를 다녀오실 수 있을 거예요.

 

 

다이어트의 가장 큰 적은 식단입니다. 괴롭지 않게, 즐겁고 건강한 아침식사 보러 가실까요?

 

맛있고 건강한 귀리요거트 만드는 방법

 

​​

목차

​​

       

      뱃살에 대한 지식들

       

      뱃살이 생기는 원인식단, 운동방법 등 필요한 지식을 간략하게 알아보고 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뱃살, 너 왜 생기니?

       

      내장지방, 팔다리는 얇은데 배가 나왔다면

       

      팔다리는 얇은데 유독 배만 볼록 나온 분들이 있을 수 있어요. 이런 분들은 대체로 내장비만일 가능성이 큽니다. 많으면 많을수록 맛있는 탄수화물이 내장비만의 주요 원인입니다. 가장 먼저 해줘야 할 일은 식단을 건강한 식단으로 바꿔주는 일입니다.

       

      가장 쉽게 탄수화물을 줄이는 방법은, 점심밥에서 공깃밥을 반 그릇 덜어내고 먹는 것입니다.

       

      피하지방이 생기는 이유

       

      피하지방이 생기는 이유는 내장지방과 마찬가지로 식단의 문제운동부족, 다이어트 실패, 그리고 지방이 많은 음식에서 비롯된 경우가 많습니다. 내장지방과 생기는 이유는 다르지만, 해결책은 같습니다.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 그리고 규칙적인 운동입니다. 가장 쉬운 해결책이지만, 동시에 가장 어려운 해결책이기도 하죠? 건강하고 규칙적인 식단의 가장 큰 문제는, 계속 지속하기가 너무 어렵다는 점입니다.

       

      이런 점에서 제가 귀리 요구르트를 추천하는 거예요. 쉽게 질리지 않는 맛있는 맛이면서도, 건강하고 균형 잡혀 있기 때문이죠.

       

       

      뱃살 잡는 식단

      좋은 식단이란?

       

      다이어트용으로 가장 좋은 식단은, ‘1년 동안 계속해도 문제가 생기지 않을 만한 식단’입니다. 다이어트에 용기 있게 도전장을 내밀었다가 패배해 보신 분들은 아실 거예요. 닭가슴살, 토마토, 샐러드, 고구마.... 정말 질립니다. 꾸준히 할 수 없어요.

       

      그리고 한번 다이어트에 실패하게 되면 ‘다음에 다시 하지 뭐’라고 포기해버리고 폭식을 시작하는 경우도 너무나 많습니다. 굉장히 부작용이 큰 방법이에요.

       

      그런데 우리는 항상 마른 연예인이 나오면 그 연예인이 어떤 식단을 사용하고 있는지 계속 찾아보고 있습니다. 이런 연예인 식단은 정말 비현실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인이 따라 하다가는 건강을 해칠 우려가 많습니다.

       

      연예인들이 하거나, 갑자기 유행하는 원푸드 다이어트를 하기보다는, 아침과 저녁은 단순하게 가져가면서 점심은 먹고 싶은 일반식을 소량으로 하는 것이 영양소 섭취면에서도 훨씬 낫습니다.

       

      여자 뱃살 빼는 운동, 무산소 편

       

      이제 여자 뱃살 빼는 운동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자들의 살 빼는 방법은 사실 남자들의 살 빼는 방법과 다르지는 않습니다. 다만 고려해야 할 요소들이 있는데요, 그건 1. 팔이 굵어지는가 2. 승모근이 나오는가 등, 옷 핏을 망칠 수 있는 요소들을 고려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최근 크로스핏 열풍이 불면서 상체 근육이 많은 여자분들도 멋있다는 의견들이 많아지고 있지만,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런 부분들이 여자들의 살 빼는 운동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것 같습니다.

       

      버피 테스트

       

      버피 테스트는 널리 알려진 뱃살 폭파, 칼로리 폭파로 유명한 운동입니다. 아주 조금만 하더라도 금방 숨이 차고 힘이 드는데요, 남자들은 군대에서 피티체조를 통해서 이 운동의 악명을 잘 알고 있지만 처음 시작하는 여성분들에게는 상당히 벅찬 운동입니다.

       

      버피 테스트는 슬로 버피를 통해서 무릎관절을 보호하면서도 높은 칼로리 소모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여자들의 뱃살 빼는 운동으로 굉장히 좋은 운동이라고 생각됩니다.

       

      스쿼트

       

      운동으로 살을 뺄 때, 스쿼트 항상 빠지지 않는 운동입니다. 가장 큰 이유는 허벅지의 근육사람의 몸에서 가장 큰 근육이기 때문에 살을 뺄 때 칼로리를 소모시켜주는 공장을 하나 짓는 것과 같아요. 스쿼트를 통해서 탄탄한 허벅지를 만든 여자 연예인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탄탄한 허벅지는 보기에도 좋을 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다이어트를 점점 더 쉽게 만들어주는 운동이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상체운동, 해야 할까?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상체운동에 대해서 기피하는 여자분들이 많아요. 하지만 팔과 가슴, 등의 근육을 만들어 주는 것은 30대 이후의 몸매 관리에서는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됩니다. 피부가 처지지 않는 20대에는 상체운동을 하지 않아도 몸매 관리가 쉽게 되지만, 점점 기초대사량이 줄어들기 시작하는 20대 후반부터는 상체운동을 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여자 뱃살 빼는 운동, 유산소 편

       

      계단 오르기

       

      계단 오르기유산소 운동이기도 하지만, 스쾃, 런지와 마찬가지로 허벅지와 엉덩이의 근육을 만들어주는 무산소 운동의 효과도 있는 운동입니다. 높은 칼로리 소모와 함께 하체 근육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활기찬 하루를 보내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최근에는 헬스장에서 일명 ‘천국의 계단’이라고 부르는, 러닝머신 같은 기구도 있습니다. 간단하게 생겼다고 쉽게 덤볐다가는 엄청난 지옥을 맛볼 수도 있는 기구라서 마음의 각오는 단단히 하고 하셔야겠습니다.

       

      줄넘기

       

      줄넘기는 유산소 운동 중에서도 줄넘기라는 간단한 운동기구만으로도 할 수 있어서 많은 사랑을 받는 운동입니다. 처음부터 장시간 운동을 하는 것보다는 천천히 시간을 늘려나가면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잔디, 흙 등 부드러운 바닥에서 하시고, 아스팔트나 주차장 등 딱딱한 바닥에서 운동을 하면 무릎에 많은 무리가 갈 수 있음을 유의하세요.

       

      제자리 걷기

       

      제자리 걷기는 의외로 많은 칼로리를 소모합니다. 제자리 걷기 1시간만으로도 두 달 만에 15KG을 감량한 분이 상당히 유명합니다. 층간소음이 없는 이 운동, 한번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결론

       

      여기까지 여자 뱃살 빼는 운동 5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꾸준히 하기가 힘든 운동이지만 계속해서 도전하다 보면 어느새 날씬해진 나의 모습을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맛있고 건강한 귀리요거트 만드는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