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공의 체득

바로가는 방법 발행일 : 2022-07-10
반응형

몸으로 익힌것이 남는다.

성공에 대한 철학을 배우는 것 만으로는 부족하며, 그것을 몸에 체득해야 한다.  단순히 이론만 아는 것은, 성공에 도움이 되지 않으며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당장 행동해야 한다는 사실이다.

성공의 정의

성공에 대한 정의를 어떤 것으로 내리는지는 각자의 판단에 달려있지만, 분명한 사실은 당신이 해야 하는 일에 전력을 기울여서 행동해야 한다.

드럼의 예시

예를 들어보겠다. 당신이 드럼을 배우고 있다면, 당신의 밴드에서 하고 싶은 곡을 하기 위해 연습하는 사람일 수도 있고, 실용음악 학위를 위해서 연습하는 사람일 수도 있다. 혹은 아무런 목표 없이 연습하는 사람이 있을 수 있다.

당신의 목표는 각각 좋아하는 곡, 특정 대학교, 그리고 명확한 목표가 없는, 단순한 호기심일 것이다.

당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특정 곡을 연습할 수도, 특정 대학교에서 요구하는 연습일 수도 있다.

가장 어려운 것은, 아무런 목표가 없는 사람이다. 이 사람은 목표가 없기 때문에 아무런 부담 없이 드럼을 칠 수 있지만, 결국에는 포기하게 될 가능성이 크다. 아무런 목표가 없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이 사람은 어떤 식으로 목표를 설정을 해야 할까? 일단 가장 필요한 것은 '내가 드럼을 통해서 무엇을 이루려고 하느냐'는 것이다.

처음부터 완벽한 목표일 필요는 없다. 높은 목표일 필요도 없다. 단기, 중기, 장기 목표를 세울 필요도 없으며, 그저 오늘 하루를 열정으로 채워 넣을 수 있는 동기부여, 그것 하나만으로 족하다.

가장 중요한 것은 오늘 하루에 드럼을 몇 시간을 연습을 할 수 있는지이며, 그것이 달성된다면 당신이 어떤 목표를 갖고 있건 중요하지 않다.

잭 뎀프시의 사례

뎀프시 롤로 유명한 이 권투선수는, 자신의 기술을 발달시키기 위해 여러 가지 트레이닝을 병행했다. 현대 권투에서는 흔한 트레이닝 방법에 불과하지만, 당시에는 아직 트레이닝 방법이 체계화되어있지 않아 이런 모습을 흔히 보기 어려웠다.

당신의 기술 발달은 단지 하나의 연습만을 통해서 발달시킬 수도 있겠지만, 여러 가지 대체 운동들을 연습함으로써 다양한 기능을 발달시킬 수 있다.

당신의 성공 또한 마찬가지이다.

당신이 보험영업맨이라면, 당신의 성공에 필요한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 개인의 보험 판매실적, 그리고 팀 리더가 되었을 때 팀원들의 보험 판매실적을 올릴 수 있는 능력일 것이다.

그 성공의 기준을 달성하기 위해서, 단지 사람들에게 보험을 팔고 다니는 것만이 트레이닝 방법인가?

생각지도 못했던 콘서트장에서 옆자리의 관객에게 영업을 하게 될 수 있으니 다양한 상황에서 대화하는 법 또한 알아야 할지 누가 알겠는가?

이런 트레이닝을 소화하기 위해, 당신에게는 아주 긍정적이며 활기찬 에너지가 필요하다. 성공을 향해 가는 과정은 분명 달콤하지만은 않을 것이며, 그 과정에서 너무 힘들어서 쓰러져 쉬고 싶을 때도 있을 것이다.

그것을 이겨내기 위해, 충분히 휴식을 해야 하고 충분히 에너지를 얻어 다시 활기차게 일어나야 한다.

체력은 성공의 조건

대부분의 성공한 사람들에게, 운동은 필수적인 것이다. 당신의 아침을 활기차게 하는 것은 당신의 건강한 심장이다. 강력한 심장을 통해서 당신의 희망찬 아침을 열어야 하는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