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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꼭 먹어야 하는것을 알려드립니다.

by 지식 여신 2022. 8.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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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들어 면역력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각종 바이러스와 박테리아 저항력, 그리고 피로에 큰 영향을 미치는 면역력, 누구에게나 큰 관심일 수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들과 음식, 그리고 면역력을 높이는 영양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영양제, 어떤 것이 있는지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를 참조해 주세요.

약사가 추천하는 필수 영양제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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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면역력의 중요성


    최근 면역력이 중요하다는 말을 사람들이 많이 합니다. 왜 면역력이 중요하다고 하는 걸까요? 근본적으로는, 우리가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살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면역력이기 때문입니다.

    질병으로부터의 방어


    면역력이 낮으면 병에 쉽게 걸립니다. 특히, 면역 체계라는 것은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각종 세포와 조직의 복합적인 방어 체계입니다. 강한 면역체계를 갖고 있는 사람이 건강하고 더 오래 살 수 있으며, 아프지 않고 살 수 있는 것입니다.

    감염으로부터의 방어


    또한 면역체계는 외부의 각종 공격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시스템입니다. 외부의 박테리아, 바이러스, 기생충 등의 감염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기 때문에, 최근 바이러스 위험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면역력은 점점 더 사람들에게 중요하게인식되고 있습니다.


    면역력 저하 증상


    면역력이 저하되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면역력 저하 증상에 대해서 한번 자세히 알아봅시다.

    자주 아프고 회복이 느리다


    면역력이 저하되면 몸이 자주 아프고, 또 회복도 느립니다. 면역이 저하되었을 때 가장 흔한 증상은 감기에 잘 걸리는 것입니다. 내 몸이 건강할 때에는 감기에 걸릴 틈이 없지만, 면역체계가 약화되면 쉽게 감기에 걸리고 고열과 두통 등에 시달리게 됩니다.

    계속적인 스트레스


    스트레스, 단순히 회사일이나 공부가 힘들기 때문에 생기는 증상만은 아닙니다. 내 몸이 스트레스를 이겨낼 수 있을 정도로 건강하다면 어느 정도의 스트레스는 가볍게 이겨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면역력이 저하되고 몸이 약해지면 몸이 스트레스에 짓눌리게 됩니다.

    소화불량


    소화불량은 단순히 오늘 뭔가 많이 먹어서 생기는 일만은 아닙니다. ‘돌도 씹어먹는 나이’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죠? 10대 후반, 20대 초중반의 신체 절정기에는 소화불량이 없었는데 최근 소화불량이 생기셨다면, 그때에 비해서 몸이 약화되었다는 증거입니다. 면역체계가 강력하다면 활명수 같은 소화제를 자주 먹을 필요가 없습니다.

    지속적인 피로감


    과로 후 하루이틀 피로한 것은 젊었을 때에도 느끼셨을 겁니다. 그러나 피로감이 계속해서 풀리지 않는다면 몸의 컨디션을 올려야 할 때입니다. 강력한 면역체계를 구축할 때입니다.


    면역력 높이는 방법


    면역력이 약화되었을 때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그렇다면, 지금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면역력을 높이는 것입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건강한 식단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우선 건강한 식단을 먹어야 합니다. 밀가루, 설탕 등을 멀리하고, 신선한 야채와 과일, 콩, 통으로 된 곡물과 오메가 3 등 건강한 지방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불균형한 식단 섭취 시 영양제로 보충하는 것도 권장하지만, 무엇보다 우선해야 할 것은 건강한 식단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적당량의 운동


    운동의 순기능은 누구나 잘 알고 있습니다. 특히 무산소 운동을 통해 근육을 만드는 것은 외형상으로도 좋지만, 기초대사량의 증가로 식후 남는 칼로리를 태워버리는 역할을 합니다. 또, 유산소 운동은 심혈관계 건강을 위해서도 중요합니다.

    수분 섭취


    물은 신체의 대부분을 차지하며, 심혈관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루 수분 권장량은 약 2.5L 정도 되며, 식품을 통해서 1L가량의 물을 섭취하기 때문에, 1.3~1.5L가량의 수분을 추가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충분한 수면


    잠을 푹 자고 일어났을 때 아침의 개운한 몸 상태를 언제 느껴보셨나요? 충분한 수면은 우리 몸이 하루의 피로를 리셋하고 다시 힘찬 하루를 보내는데 무엇보다도 필요한 것입니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


    그러면, 위에서 언급한 내용 중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감귤 등 비타민 C가 포함된 제철과일


    감귤, 오렌지 등의 과일은 면역력을 높이는데 아주 효과적입니다. 비타민 C가 많이 포함된 음식들이며, 비타민 C가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비타민 C는 하루 권장량을 훌쩍 넘기는 메가도스 용법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과다 섭취 시 체외로 배출되기 때문에 부작용이 없다는 의견이 다수지만,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다는 의견도 있기에 가급적 권장량을 너무 초과해서 먹지는 않는 편이 안심이 될 것 같네요.

    연어


    연어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은 두뇌건강, 심혈관계 건강 등에 많은 효과가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건강을 위해서 연어를 먹고 있습니다. 맛있는 것은 덤입니다.

    마늘


    마늘에 들어있는 알리신 성분은 면역을 높이고 항암, 피부 노화 방지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이 글을 읽는 분이 저와 같은 한국인이시라면, 구태여 따로 마늘을 먹기 위해 노력하실 필요는 크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국과 김치에 마늘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이죠.

    마늘의 효과를 더 보기 위해서 드시고 싶으시다면 가급적 생마늘보다는 구워 드시는 편을 추천합니다. 생으로 먹으면 알리신 성분 때문에 속이 쓰린데, 구워 먹으면 이 부작용이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요거트


    우유로 직접 만든 요거트에는 장내 건강에 좋은 프로바이오틱스 균, 풍부한 단백질과 칼슘, 비타민 A, D 등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요거트만 먹는 방법도 있지만, 더 맛있게 먹는 방법도 있으니 아래의 제 포스팅을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맛있고 간편하게 영양이 풍부한 아침식사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이제 면역력을 높이는 영양제를 알아보겠습니다. 가급적 식품으로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겠지만, 식단을 짜는 것이 그렇게 호락호락한 일이 아닙니다. 최근 들어 늘어나는 식료품비를 생각하면, 오히려 영양제로 부족한 영양을 채우는 것이 더 합리적일 수 있겠습니다.

    오메가 3


    오메가 3은 주로 등 푸른 생선에 많이 들어있는 불포화지방입니다. 오메가 3은 혈관의 지질 개선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고, 기억력에도 도움이 되는 영양제입니다. 특히, 오메가 3을 선택할 때에는 중금속 수치를 잘 확인을 해야 합니다.

    등 푸른 생선 중 참치 등 먹이사슬 상위권에 있는 생선들은 작은 먹잇감을 먹으면서 쌓이는 중금속 수치가 높기 때문입니다. 유명 오메가 3 제품들은 대부분 중금속 수치에 대해서 관리를 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는 사람의 위장 안에서 서식을 하는 균입니다. 그중에서 사람에게 유익한 균이기 때문에 장내 유익균이라는 명칭을 갖고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요구르트, 된장 등 발효식품에 많이 포함이 되어있으며, 식품을 통해서 섭취하기 어려운 경우를 대비해 영양제로 복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종합비타민, 비타민D


    종합비타민제는 식품으로 섭취하기 어려운 다양한 비타민들을 포함하고 있는 비타민을 말합니다. 한 알에 많은 비타민들을 집어넣기 때문에 외국의 종합비타민제들은 한 번에 먹기 버거울 정도로 크기가 큰 편이 많으며, 절단해서 복용해도 문제가 없기 때문에 다이소 등에서 알약 절단기를 이용해 잘라서 먹는 분들도 많습니다.


    결론


    여기까지 면역력을 높여주는 영양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건강관리가 무엇보다도 중요해진 요즘, 면역력에 대해서 관심을 갖고 식품과 영양제, 균형 잡힌 운동 등으로 건강을 잘 관리하시기를 바랍니다.

    약사가 추천하는 필수 영양제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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