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폰 통신사 추천, 2023 총정리

바로가는 방법 발행일 : 2022-12-31
반응형

알뜰폰 통신사 추천 알아보겠습니다. 알뜰폰은 저렴한 요금제도 충분히 매력적입니다. 하지만 알뜰폰을 더 매력적으로 만들어 주는 것은 프로모션 행사가 자주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약정기간이 없는 알뜰폰 요금제로 바꾸는 방법을 사용하신다면 계속해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알뜰폰 단점

 

알뜰폰 통신사 추천 드리기 전에 단점부터 간단히 짚어드리겠습니다.

 

해외로밍

 

해외출장을 자주 다니는 분에게는 알뜰폰이 불편할 수 있어요. 해외로밍을 지원하는 통신사가 그리 많지 않았기 때문이죠. KT m모바일, SK 7 모바일, U플러스 알뜰모바일 같은 통신 3사 자회사만 해외로밍이 가능했죠?

 

하지만 지금은 프리티, 리브엠, 이야기모바일 등 여러 업체들이 해외로밍이 가능합니다.이런 부분은 알뜰폰을 점점 더 매력적으로 만들어주고 있죠.

 

고객센터 부족

 

고객센터 부족은 알뜰폰의 단점으로 가장 자주 손꼽히곤 합니다. 저는 한번 가입을 하면 고객센터에 자주 연락하고 싶지 않아서 프로모션이 없는 저렴한 요금제를 선택했어요.

 

프로모션을 계속 받으면서 자주 옮겨 다니면 가격은 저렴하지만 제 정신건강에 해롭습니다.

오늘 9시 땡 하자마자 전화를 해 보았는데, 인터넷에서 말하는 대로 상당히 빨리 연결하는 것은 맞더라고요.

 

알뜰폰 장점

 

알뜰폰 장점 알아봐야겠죠? 앞의 단점들이 있지만, 알뜰폰 가격은 워낙 저렴하기 때문에 굉장히 훌륭하게 느껴집니다.

자급제 휴대폰을 일시불로 구매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당근이나 중고나라를 통해서 직접 휴대폰을 저렴하게 구매해서 알뜰폰을 사용하는 것은 가격 측면에서 굉장히 훌륭합니다.

 

알뜰폰 요금제 비교

 

그러면, 이제 알뜰폰 요금제 비교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마다 선호하는 성향이 조금씩 다릅니다. 최근 대세는 데이터 무제한입니다.

 

특히, 요새는 어르신들도 유튜브 많이 보십니다. 데이터 무제한은 전 연령대에서 필수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주 사용 스마트폰에서 데이터 무제한은 거의 필수지만, 간혹 업무용 세컨드폰이나 내비게이션용 세컨드폰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기 때문에 저렴한 요금도 함께 볼게요.

 

데이터무제한 저렴한 요금제 추천

 

데이터무제한 저렴한 요금제 추천 알아보겠습니다. 여기서 말씀드리는 요금제들은 기본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이 데이터가 다 소진되면 추가로 일정속도의 추가 데이터를 쓸 수 있어요. 그래서 요금폭탄으로부터 자유롭습니다.

 

어린 자녀가 있는 분들이시라면, 자녀의 휴대폰은 반드시 데이터무제한으로 가입해서 요금폭탄을 맞지 않도록 대비하셔야 합니다.

 

이야기모바일 월 15GB +3 Mbps

 

이야기모바일 이야기U 데이터 15G+ 요금제 한번 볼까요. 통화 100분, 문자 100건이며 통신사는 LG U+망 사용하네요.

프로모션 가격으로 월 13,200원이며 6개월 이후에는 29,700원의 요금이 발생합니다.

 

이야기모바일 월 15GB

 

데이터는 매월 15GB를 제공하는데, 와이파이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이 용량이 많은 양은 아닙니다. 그러나 데이터소진 시 3 Mbps의 추가 데이터가 무제한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요금폭탄을 맞을 일은 없습니다.

 

모빙 해피포인트 15GB + 300분

 

월 15GB 데이터와 소진 시 3 Mpbs 제공하는 모빙 해피포인트 15GB 요금제입니다. 통화가 300분이기 때문에 조금 더 여유가 있습니다. 행사 사은품으로는 스타벅스 카페라떼 2잔을 주네요. 해피포인트도 5천 포인트 제공합니다.

 

 

모빙 해피포인트 바로가기

 

스노우맨 LTE 데이터선택 10G

 

저렴한 요금제 중에서 데이터가 상당히 많은 스노우맨 LTE 데이터선택 10G입니다.

총데이터는 70GB인데, 매월 10기가, 매일 2Gb, 소진 시 3 Mbps 제공합니다.

데이터 사용 용도로는 굉장히 훌륭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통화는 300분 무료이고, 모바일핫스팟도 10Gb 제공 이후 일 2Gb 추가제공하므로 노트북 등을 사용할 때도 편하겠습니다.

 

단, 3개월 이용하고 4개월 이후부터는 49,390원이므로 사용 후 변경해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습니다.

 

스노우맨 LTE 데이터선택 10G

 

대용량 데이터무제한 요금제 추천

 

이번에는 대용량 데이터무제한 요금제 중에 추천 요금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대용량 사용하는 분들 중에서는 테더링, 핫스팟을 사용할 분들도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모바일핫스폿 제공을 하는 요금제 중에서 추천드립니다.

 

EG모바일 이야기데이터 11GB

 

매월 11GB를 제공하고 소진 시 매일 2GB, 그 이상이면 3 Mbps로 제공하는 이야기데이터 11GB입니다.

핫스폿은 월 11GB 제공 이후 일 2GB 추가제공으로, 이용에 부담이 없는 수준입니다.

현재 사은품으로는 스타벅스 카페라떼 2잔과 네이버페이 5천 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월 20,900원 요금제이며, 6개월 이후 38,500원이므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이야기데이터 11G

 

프리한 일 5G +1

 

하루 5GB, 소진 시 5 Mbps 제공하는 요금제입니다. 하루 5GB 수준이라면, 통상적인 문서작업과 웹서핑 정도는 와이파이를 거의 사용하지 않아도 충분히 커버할 수 있으리라고 생각됩니다.

 

모바일 핫스팟도 하루 5GB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가격 대비 훌륭하다고 생각됩니다.

월 27,500원의 요금제이며, 7개월 이후 44,000원입니다.

 

프리한 일 5G + 1

 

 

알뜰폰 저렴한 요금제 추천

 

알뜰폰 저렴한 요금제 추천 드리겠습니다. 시작 전에 드리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 이 요금제들 대부분은 프로모션 요금제입니다. 따라서 몇 달 동안의 프로모션을 제공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저렴한 요금제 위주로 추천드리는 만큼, 메인 스마트폰으로 사용하기엔 아쉬운 감이 있습니다.

특히, 데이터무제한이 아니라는 점은 반드시 감안하시고 유튜브 등 사용을 하실 예정이라면 0원 요금제가 아닌, 무제한요금제를 사용하세요.

스마텔 후후심플

 

무료통화 50분, 문자 50건과 매월 1.8GB의 데이터를 제공하는 LG유플러스망 기반 스마텔 후후심플입니다. 6개월까지 0원으로 사용가능하며, 7개월 이후로는 3,630원의 요금이 발생합니다.

 

스마텔 후후심플

 

프리티 심플 150분 1G

 

프리티 심플 150분 1G입니다. 통화 150분이면 나쁘지 않네요. 문자 50건이고 통신망은 SKT 망 사용 중이며, LTE 서비스입니다.

8개월까지 무료 사용가능하며, 8개월 이후로는 2,200원입니다.

 

프리티 심플 150분

 

모빙 100분/3GB

 

통화 100분, 문자 100건을 제공합니다. SKT 망을 사용하며 LTE로 통신망 제공합니다.

4개월까지 무료 사용가능하며, 5개월 이후에는 12,800원입니다. 앞의 2개 요금제에 비해서는 데이터와 통화 제공량이 좀 더 많습니다.

 

5개월 이후에는 12,800원의 요금이 청구되니, 저렴한 사용을 위해 미리 요금제 변경을 염두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모빙 100분/3GB

 

아이즈모바일 LTE 아이즈팡팡 300분/1.5GB

 

무료통화 300분이 매력적입니다. 문자는 100건 무료이며, 데이터는 월 1.5GB 제공하네요. SKT망 사용하는 LTE 서비스입니다. 업무용으로 적당히 사용하기 괜찮은 요금제라고 생각됩니다. 5개월 이후부터는 월 5,500원의 이용료가 발생합니다.

 

알뜰폰 통신사 추천

알뜰폰 통신사 추천
알뜰폰 통신사 추천

 

 

알뜰폰 통신사 추천 시작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각 요금제별로 비교를 해 보았는데요, 내 상황에 맞는 알뜰폰 통신사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고객센터로 스트레스받기 싫다면

 

고객센터 기다리기가 싫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통신 3사의 자회사인 SK 7 모바일(세븐모바일), KT M 모바일, U+ 유모비, 유모바일을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다른 작은 회사들과는 달리, 고객센터를 조금 더 크게 갖추고 있어고객응대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행사할인을 잘하지 않기 때문에 다른 알뜰폰 요금제와 비교하면 다소 비싸다는 단점이 있어요.

계속해서 요금제를 바꾸는 것 자체가 귀찮다고 생각되는 분이시라면 자회사 요금제를 알아보시는 것도 괜찮으리라 생각됩니다.

 

KT m모바일 월 15GB + 3 Mbps

 

통화 100분, 문자 100건과 월 15GB, +3 Mbps 제공하는 구글플레이기프트 요금제입니다.

가격은 행사할인 없이 25,300원을 제공하며, 모바일핫스팟은 15GB까지 가능합니다.

데이터쉐어링도 일부 지원하네요.

 

SK 7 모바일 11GB+

 

월 11GB,매일 2GB 제공하며 3 Mpbs 제공하는 요금제입니다. 데이터제공량도 많고, 통화는 무제한이라 괜찮게 느껴집니다.

 

사람들이 많이 선택한 통신사

 

가장 많은 사람들이 선택한 통신사는 무엇일까요? 많은 사람들이 선택한 통신사 요금제라면 최소한 호구가 되지는 않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인스유심 스트롱 15GB

 

9만 8천 명이 선택인스모바일 통신사의 요금제입니다.매월 15GB, 소진 시 3 Mpbs 사용가능합니다. 통화는 100분, 문자는 100건이며 모바일핫스팟은 15GB 제공합니다. 가족결합이 가능한데요, 가입자당 월 440원 할인이 됩니다. 요금은 월 13,100원이며 7개월 후 32,900원입니다.

 

 

인스유심 스트롱 15GB

 

이지모바일 EG데이터 11G

 

EG 모바일통화와 문자 무제한 요금제입니다. 11G와 함께 매일 2GB, 괜찮은 데이터량이네요.

모바일핫스폿도 제공하며, 월 20,900원이고 7개월 이후에는 39,600원입니다.

 

이지모바일 데이터 11G

 

정리

 

여기까지 알뜰폰 통신사 추천 알아보았습니다. 무제한 요금제 비교, 추천과 함께 알뜰폰의 단점, 그리고 장점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비교해서 알아보실 때 추천할만한 통신사들을 알려드렸으니,  큰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